|   English   |  

 
 로그인   회원가입   홈등록   이용안내   고객센터   사이트맵 
기술이전정보  
 기술판매 장터
 기술도입 장터
 대학,연구소 이전기술
 이전기술개발사업선도기술
 해외도입기술
 기술이전 신청서
 기술이전 현황보기
 기술이전 실적보기
 기술이전 중개수수료 안내
 이용 안내
지적재산권매매장터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상표권
 도메인/기타
 장바구니
 구매내역
 비회원주문확인
  특허매매 신청  
 특허매매 리스트
유휴특허 매각  
 매각특허 리스트
 신청하기
 특허매각 절차
기술이전 지원   
 기술거래금융지원제도
 기보의 기술이전보증
 기술이전 흐름도
 기술이전에서 사업화 자금
 기술이전관련 정부지원
 특허기술이전 프로그램
 사이버기술이전시장
기술평가  
 특허기술의 사업성 평가
 자가진단표
 특허기술 평가표
 특허가치평가
 기술료 관리 서비스  
 기술이전 참관기  
 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
Q&A  

 

 KTTA
 한국기술거래협회 회원사
 (사)한국기술거래사회
 회원사
 (사)한국기업기술가치
 평가협회 회원사
 지식경제부지정
 기술거래기관 인증업체
 해외 기술마케팅
 코디네이터
 산업은행 기술거래금융
 협력업체
 산기협주관 대학,연구소
 미활용 기술이전 수행기관
 기술거래소주관
 기술수요자선행조사 사업자
 과기부 프론티어연구성과
 전문컨설팅 수행기관
 교육과학기술부지정
 연구개발서비스업 인증업체


+ Patzine 신청
이름 :
메일 :
 동의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회원수 : 331197
기술이전메일진신청
기술이전협약기관
한국기술거래소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경기기술이전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포스코
한국식품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국립산림과학원
삼성전자
ETRI
LG화학
LG이노텍
LS케이블
PJC(미국)
북경윈스랩(중국)
SPREEPATENT(유럽)
테크빌리서치(일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울산대학교
조선대학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발명진흥회
한국기술벤처재단
한국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고등기술연구원
협약기관신청하기
KTT114바로가기
글로발아이피마트바로가기
중국기술이전마케팅바로가기
국가신탁특허판매
   2006년 한 대양주 기술투자 및 수출 상담회
 
일시 : 2006년 5월 29일 - 6월 1일(3박 4일)
장소 : 호주 시드니 포포인트쉐라톤 호텔
참가기업: 15개 기관


본 호주 기술상담회는 올해로 5회째나 되었으나, 본 기술상담회는 처음으로 참가를 하게 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이전에 비하여 비교적 많은 15개 기업이 참가를 하였으며, 주로 IT분야와 BT분야의 기업들이 참가를 하였다.
이번 참가 기업들 중에서 유일하게 전문 기술거래기관으로 참가를 하게 되었다.
3박 4일의 매우 짧은 일정이어서 비행기로 10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호주의 기술 상담회는 실질적으로는 2일정도의 행사 기간이 부여 되었으며, 2일간 중에서 하루는 호주의 시장 현황 및 개척을 위한 여러 가지의 세미나로 하루를 보냈으며, 실질적으로는 하루만이 기술상담회를 시간으로 부여되었다.

하루 온종일의 시간을 통하여 아침 10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5시까지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진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그래도, 본 호주 기술상담회는 코트라의 호주 지점에서 사전에 참가를 하는 기업들에 대한 기술에 대하여 현지의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접촉을 통하여 사전에 기술이전 가능성들이 많은 관련된 업체들을 선정하여 상담일정을 잡아 놓은 관계로 인하여 효율적인 상담을 진행 할 수가 있었다. 그러나 기술이전 상담회에 참가를 실시한 현지의 대부분이 업체들은 기술이전이나 투자에 비하여 기존 제품에 대한 수입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호주 기업들의 대부분이 신기술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참가를 원하지 않는 것 같으며, 특히 제조업에의 투자에는 인색한 느낌을 가졌다. 또한, 호주라는 국가가 한국에 비해서는 매우 커다란 땅을 확보하고 있으나 인구는 전체적으로 2천만 정도에 불과하고 시드니나 멜버른의 도시에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까닭에 시장의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아울러, 인건비도 높으며 수익에 대한 세금의 비중이 매우 커서 특수한 제품이 아니고는 제품의 제조에 투자를 실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을 가져 보았다.

그러나, 호주가 미국이나 중국 시장의 진출을 위한 사업성의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는 많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다국적의 다양한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어 선진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호주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고 하면 좋은 결가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 보았다.

이번 기술이전 참가회에 주요 기술로서 기술노하우 및 설비를 수출할 수 있는 건축 공법에 관련된 기술과 신제품의 의료용품을 가지고 기술상담회를 참가를 한 결과로서는 나름대로의 좋은 상담과 가능성을 파악한 상담회 이었다는 자체 평가를 가져 보았다.
코트라 호주 지점의 경우도 본 행사이전의 적절한 참가를 서베이 하는 것을 토대로 지속적인 추가적인 관심 기업과 상담회를 통한 가능성 있는 기업들과의 접촉을 위한 후속적인 조치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본 전시회의 바램은 하루 일정의 상담회 스케쥴은 전체적인 행사 일정에서 조금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가져 보았다.
기술에 따라 상황을 다른 수가 있겠으나 이틀 정도의 상담 기관과 상담된 기관 들과의 추가적인 애프터 미팅을 가질 수 있는 여유 있는 시간의 배려가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또한, 짧은 일정으로 인하여 참가한 기업들과의 유대감이나 상호의 미팅을 통하여 함께 기술에 대한 설명들과 상호 협력 가능성 그리고 상담회 후의 각각의 기업들이 의견을 함께 하는 시간적 배려가 있었으며 하는 생각도 가져 보았다.
아울러, 사전에 본 전시회의 참가 기업에 대한 서베이를 실시하였던 코트라 직원들과의 미팅을 통하여 상담기업들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어떤 기업들에 대한 추가적인 서베이나 마케팅 그리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필요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가져 보았다.

아무튼 처음 참가하는 호주 산업 기술이전 전시회의 참가를 통하여 좀더 시작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설명이나 홍보 자료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였으며, 단순하게 현지의 코트라를 통한 현지 기업의 서베이를 넘어서 적극적으로 다른 채널이나 상호 협력을 통하여 가능성이 높은 상담자를 끌어내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본 전시회에 참가 한 모든 기업들이 호주 기술상담회를 통하여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을 기대하면서 계속되는 호주의 기술상담회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상기한 바와 같은 점들을 보안하여 한국과 호주의 기술이전 상담회가 좋은 실적으로 나태나는 상담회로 발전하여 나가길 바라본다.


 

 
 
◇ 사업자등록번호 : 220-81-74162 (주)도원닷컴 ◇ 대표 : 김수천 ◇ 통신판매업 신고 강남-1025호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4-11 한라클래식 6층 604호 ◇ TEL : 02-501-3106
dowon.com   |   dowon.co.kr  |   ktt114.kr
Copyright ⓒ 2001 Dowon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WON.NET